물품주문은 홈페이지,모바일 장보기를 이용하시거나 전화(1661-0800)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https://shop.hansalim.or.kr/om/main.do (인터넷장보기)

https://shop.hansalim.or.kr/om/om/gu/OMGU0401.do(모바일앱 다운로드받기)

 

  🙄 홈페이지 장보기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  조합원 가입-> 조합원 번호를 이용해 장보기아이디만들기-> 장보기 이용

(조합원가입 , 아이디만들기 둘다 하셔야 장보기이용이 가능합니다)

 

 ➡ 주말을 뺀 3일전 주문입니다. 오후9시까지 주문입니다

 ➡ 장보기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주문해 주십시오

 ➡ 공급이용 : 1회 이용시 1천원 출자금자동증자.

  🙄 출자금이란 무엇인가요?

 ➡ 출자금은 건물임대, 차량구입, 매장임대, 물류센터건립 등 조합 운영에 필요한 각종 시설과 장비들을 마련하는데 사용됩니다.

 ➡ 매장을 이용하거나 집으로 공급을 받을 때마다 일정액이 자동 증자되어 물품 이용액 결제 시 출자금으로 함께 적립됩니다.

 ➡ 탈퇴 시 쌓인 출자금은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30만원을 넘는 경우 30만원을 제외한 금액은 통장으로 환불받으실수있습니다.

 

  🙄 공급시 알아야할 사항이 있을까요?

➡ 공급박스/보냉박스는 회수용입니다. (파손, 분실 시에는 조합원님께서 제작비용을 부담하셔야합니다 _공급박스 (1,000원) 보냉박스 (1,500원)

➡ 공급상자는 다음 공급일에 밖에 내놓으시거나 한살림매장으로 반납해주시면 됩니다.

➡ 울산한살림은 지역물품을 우선시 하므로 타지역한살림과 물품구성이 다를수 있습니다_(1차농산물, 두부 등)

 ➡주문마감 이후 물품 추가,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 결제방법에는 뭐가있나요?

➡ 무통장입금 농협301-0031-6980-21(예금주 한살림울산생활협동조합)

-본인 성명으로 입금하지않았을경우 052-260-8485_내선3번으로 꼭 연락주셔야 처리가능합니다

➡ CMS(자동이체)

➡ 카드결제(모바일에서만 가능) 


 

  🙄 더 알아야할 사항이 있나요?

 ➡ 매장이용과 다르게 공급이용은 후결재입니다.

 ➡ 공급 전 연락을 원하시면 주문시 메모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사전요청이 없을 경우 연락없이 문 앞에 공급해드립니다

 ➡ 2주이상 물품대금을 연체하실경우 전산에서 자동으로 공급중단상태가 되시니 공급받으신 후 바로 물품대금 입금부탁드립니다.

 ➡ 2주이상 연체 할 경우 1~2주에 한번씩 문자가 전송되며 장기연체인경우에는 전화 또는 댁으로 우편물(소액청구서, 물품대금청구서)이 발송됩니다

 ➡ 물품대금입금시 조합원명+핸드폰뒤 4자리 혹은 조합원번호를 기입해서 입금해주시면 입금확인이 빠르게 처리됩니다

 ➡ 무통장입금에 대한 현금영수증은 1:1 문의 로 현금영수증번호를 남겨주시거나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됩니다

 ➡ 그 외의 문의는 052)260-8485(내선3번)로 해주시면됩니다   

 

  🙄 공급관련 FAQ

Q1. 특정한 시간에  공급가능한가요?

A1. 미리 정해진 일정한 코스(시간 및 차량 유지비용를 최소화할 수 있는 코스)에 따라 공급을 합니다. 시간대를 조합원님이 요구하시게 되면 해당 요일의 공급 코스 전체가 바뀌어야 하며 이 경우 미리 공지된 공급 예정 시간을 전면적으로 수정해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결국, 해당 요일에 물품을 받으실 모든 조합원님들이 불편을 감수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특정 시간대에 공급은 불가능하며 댁에서 공급을 받지 못하는 특별한 사정이 있으실 경우에는공급 전날까지는 미리 연락주시면 날짜조정하거나 매장에서 수령가능하도록 해드릴 예정입니다

Q2. 공급상자를 반납했는데 왜 공급장에는 회수가 안된 것으로 나오나요?

A2. 공급상자를 반납하셨더라도 이를 전산 처리하는데 4~5일 가량이 소요되기 때문에 다음번 공급 시 공급장에 상자가 회수되지 않은 것으로 표기되기도 합니다. 상자 반납 후 10일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반납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날 경우 사무국(052-260-8485_내선3번)으로 연락 주시면 확인 후 바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Q3. 채소류 신선한 것으로 육안 확인 후 보내주세요.

A9. 냉장품인 채소류는 한살림연합물류센터에서 공급상자에 포장 완료된 물품을 그대로 전달 받아 공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물품에 대한 개별적인 품위 확인 작업은 사실상 불가능하며 물품 수령을 수령하신 이후 물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공급 실무자나 (070-4077-4858)로 연락해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Q4. 주문 후 물품 수령까지 왜 이렇게 시간이 오래 걸리나요?

A4. 재고를 물류센터에 쌓아두고 상품을 판매하는 일반 유통업체(마트 등)와 달리 한살림은 계획생산/계획소비(책임소비) 원칙에 따라 안성물류센터에 별도의 재고를 쌓아두지 않습니다.(일부 가공품 제외) 따라서 주문 마감일 밤 9시 조합원님들의 주문이 완료되면 산지로 발주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마감일 하루, 산지에서 안성물류센터로 물품을 올려보내는데 하루, 안성물류센터에서 지역 한살림으로 물품을 내려보내는데 하루의 시간이 소요되어 조합원 여러분들이 물품을 인수하기까지는 총 3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다소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 한살림의 물류시스템이지만 “생산자는 소비자의 생명을 책임지고 소비자는 생산자의 생활을 책임진다”는 한살림의 물품 공급의 대원칙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